main_icon5.png 24시간 전화 상담

1668-1126

main_icon5.png 24시간 전화 상담

1668-1126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column

칼럼

테헤란은 법적 지식을 공유하여 고객님들께 한걸음 더 다가갑니다.

[교통칼럼] 무단횡단사망사고 교통사고 선처 가능할까?

2021.10.07 조회수 2069회

 

 


 

안녕하세요.

 

교통사고전문변호사 이수학입니다.

 

 

작은 부주의로 인해서 큰 인명피해가 났다면 두말 할 것 없이 형사처벌의 대상이 됩니다.

 

 

무거운 처벌 형량을 앞두고 적극적으로 변호 전략을 세워 대처해 나가는 것 만이 최소한의 형벌로 감형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현재 무단횡단사망사고 교통사고를 검색하여 이 글을 읽는 중이라면 변호사의 도움이 간절한 상황일 것 입니다.

 

 

본 변호인은 10년 간 형사전문변호사로 활동해오면서 수천명이 넘는 교통범죄 의뢰인들을 만나왔습니다.

 

 

다양한 유형으로 범죄 혐의를 입고 잘못을 인정하며 선처를 간절히 바라는 모습을 충분히 공감할 수 있으며 상황에 맞는 전략을 세워 대응하게 함으로써 희망하는 처분 결과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본문의 제목처럼 무단횡단사망사고 교통사고에 연루된 상황에서 선처가 가능하는지 여부에 대해서 궁금하실 것 입니다.

 

 

형사변호사로서 정확히 말씀드릴 수 있는 것은 100% 승소를 장담하는 것이 아닌, 신속히 법률 자문을 구할 때 선처의 확률이 높다는 것 입니다.

 

 

형사사건, 특히 인명피해를 발생 시킨 범죄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법률 전문가의 신속한 조력만이 선처로 인한 감형을 만들어 내기 때문입니다.

 

 

현재 마주한 형사 처벌 상황에 당황스럽고 어쩔 줄 모르는 상황에 계신가요?

 

 

그렇다면 교통사고를 전문으로 변호해 온 저 이수학에게 법률 상담을 요청해주셔도 좋습니다.

 

 

의뢰인이 직면한 상황에서 최적의 전략을 세워 긍정적인 처분 결과를 이끌어 내겠습니다.

 

 

체계적인 전략과 치밀한 변호가 필요하다면 주저하지 말고 지금 연락주세요.

 


 

 

< 무단횡단사망사고 성립의 핵심은? >

 

운전대를 잡고 도로를 주행하다 보면 어쩔 수 없이 경미하거나 큰 사고에 노출될 수 밖에 없습니다.

 

 

교통법규를 잘 지키고 주행한다고 하더라도 다른 운전자나 보행자에 의해서 사고가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무단횡단사망사고 교통사고 또한 마찬가지 입니다.

 

 

말 그대로 보행자가 교통 신호 혹은 횡단 보도가 없는 곳에서 도로를 건너다가 사고를 당했을 시 상황을 말합니다.

 

 

이 때 사고가 성립되는 핵심은 '보행자가 횡단을 하게 된 장소' 입니다.

 

 

즉 횡단보도 표시가 없는 도로를 횡단하다가 사고가 발생했느냐에 따라서 다른 처분 결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에 보행자가 횡단을 한 장소가 횡단보도와 가까운 곳 혹은 횡단보도였다면 운전자가 자신의 운전 의무를 다하지 못한 것으로 가해자의 과실의 비율이 커질 수 밖에 없습니다

 

운전자에게는 전방 주시에 대한 의무가 필수적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보행자가 횡단보도 근처나 횡단보도에서 건나가다 무단횡단사망사고가 발생했다고 하더라도 주행자의 운전 속도와 교통신호 법규를 잘 지켰는지에 따라서 처분결과에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따라서 현재 운전자로서 무단횡단사망사고 교통사고에 연루되어 경찰 조사를 앞두고 이는 상황이라면 신속하게 형사전문변호사에게 상황에 대한 구제적인 정황을 파악하신 후 자문을 구해 나가야 할 것 입니다.

 

 

 


 

< 무단횡단사망사고 무단횡단교통사고 사례 >

 

실제 사례를 예시로 들어 조금 더 쉽게 설명하겠습니다.

 

 

남양주에 거주하고 있는 트럭 운전자 A씨는 새벽에 물건을 배송해주는 물류직원으로서 동이 틀 즈음 근무지로 운전을 하여 가는 중이었습니다.

 

 

사건 발생 당일에 유난히 안개가 짙게 끼어있어서 도로 상황을 파악하기 힘들었다고 하는데요.

 

 

계속해서 운전을 하던 중 횡단보도에 다왔을 즈음 자신의 차와 무엇인가가 부딪히는 소리가 들렸고, A씨는 길을 건너는 동물과 부딪혔다고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고 주행을 이어갔습니다.

 

 

그런데 다음날 A씨는 무단횡단 사망사고 혐의에 더불어 뺑소니혐의를 입고 교통사고 전문 변호사에게 자문을 구하게 됐습니다.

 

 

운전자 A씨는 당시 안개가 너무 짙어 시야가 확보되지 않았던 점과 건널목을 건너는 사람이 전혀 보이지 않아서 발생한 사고라며 주장하였지만 재판부는 운전자의 전방 주시 의무를 들며 과실치사 혐의를 적용하게 되었습니다.

 

 

이처럼 무단횡단 사망사고와 같은 교통사고 중범죄는 특별가중처벌법상 12대 중과실 사고에 해당하기 때문에 혐의를 입게 된다면 원만한 해결이 어렵습니다.

 

 

때문에 혐의를 입게 되었다면 결코 가벼운 범죄가 아니라는 것을 인지하시고 가능한 빠르게 법률 전문가를 선임하여 피해자와 합의를 도출해 나가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 '지금' 해결해야 한다면 이렇게 하세요. >

 

무단횡단교통사고가 발생한다면 자신의 혐의를 벗기 위해서 모든 법적인 설득과 합의 과정은 필수입니다.

 

 

따라서 자신과 유사한 사건을 담당하여 사건 해결을 해 온 변호사에게 사안을 의뢰하신 후 적극적인 대처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본 변호인은 형사 처벌의 위험이 놓인 교통범죄 의뢰인들의 문제를 해결해드렸으며, 억울하게 피의자로 혐의를 입은 의뢰인들에게는 무혐의 처분을 받아 내 드렸습니다.

 

 

변호사의 도움이 시급한 상황이라면 더이상 주저하지 마시고 저에게 연락해주세요.

 

 

그동안의 경험을 기반으로 가장 알맞은 전략을 세워 조력하겠습니다.

 

 

 

<  목록보기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