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24시간 전화 상담

1668-1126

main_icon5.png 24시간 전화 상담

1668-1126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column

칼럼

테헤란은 법적 지식을 공유하여 고객님들께 한걸음 더 다가갑니다.

[교통칼럼] 급정거급출발사고의 핵심은 손해배상

2022.07.11 조회수 1063회

 


 

“갑자기 버스가 출발하는 바람에 넘어지게 됐어요.”

“승객이 휴대폰 보느라 넘어졌는데, 저희가 책임져야 하나요?”

 

 

버스 급정거나 급출발으로 인해 넘어질 뻔한 경험을 다들 한 번씩 해보셨을 겁니다.

 

이처럼 시민의 안전을 더욱 염려하여 운전 해야 하는 대중교통이, 오히려 시민을 더욱 위험하게 만들기도 합니다.

 

특히 버스의 경우, 출퇴근 시간 및 정해진 배차간격 등 다양한 변수들과 규칙이 존재하기 때문에 이로 인해 운전을 급히 하는 경우가 많이 발견됩니다.

 

그렇다면 만약 급정거사고, 급출발사고에 휘말리게 되었다면 어떻게 해결하는 것이 좋을까요?

 

오늘은 이에 대해 법무법인 테헤란에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급정거, 급출발 해결의 포인트는 손해배상


 

자동차손해배상보장법 제3조에 따르면 자동차 운행으로 인해 다른 사람을 사망하게 하거나 부상하게 한 경우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져야합니다.

 

버스도 바로 이 자동차에 해당되기 때문에 급정거나 급출발로 인해 승객이 다쳤다면 버스회사에서 사고에 대한 손해배상 책임을 져야 합니다.

 

하지만 승객의 경우에도 버스 내에서 손잡이를 잡지 않거나, 몸을 지지하지 않고 있다가 이에 대한 사고를 겪게 되었다면 책임을 지게 될 수 있습니다.

 

이처럼 급정거, 급출발 사고는 손해배상책임이 누구에게 있는지, 얼마나 있는지를 따져보아야 하며 사고로 인한 배상 금액을 제대로 산정하는 것이 이 사고 해결의 핵심 쟁점입니다.

 

하지만 이 배상금액은 단순히 과실비율만 따지는 것이 아니라 장해지급률, 상해기여도 등 다양한 부분에 대해 확인이 필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과한 책임을 지고 싶지 않다면, 반드시 전문 변호사와 함께 사건을 해결하는 것이 좋습니다.

 


분쟁 해결, 반드시 조력이 필요합니다


 

간혹 급한 마음에 이를 혼자 처리하려는 분들도 많이 보입니다.

 

하지만 과실비율 및 상해기여도 등 손해배상금액을 따질 때나 피해자와 합의를 해야 하는 경우, 일반인들은 법률적 지식이 부족하기 때문에 이를 함부로 처리하다가 본인의 과실보다 지나친 책임을 져야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반면 변호사는 이런 것들을 어떻게 조율하면 좋을지 잘 알고 있으며, 합의 과정에서 필요한 자료들을 준비하는 일에도 법리적인 조력이 가능합니다.

 

특히나 ‘전문’변호사를 선임할 경우에는, 사건에 대한 이해도와 노하우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더욱 유연한 사건 처리가 가능할 것입니다.

 

그러니 도움이 필요하다면 때로는 전문가에게 손을 내밀 필요가 있습니다.

 

물론 변호사를 선임한다고 해서 해당 사건의 책임을 100% 면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조금이라도 억울한 점이 있다면, 이를 깨끗이 해결하는 것이 여러분에게 더욱 도움이 될 것입니다.

 


사건 해결은 여러분의 선택에 달렸습니다


 

교통사고, 다른 사건보다 번거로운 책임을 지기 쉬운 사건입니다.

 

그러니 반드시 전문 변호사와 체계적으로 대응해야만 앞으로의 자신을 구원할 수 있을 겁니다.

 

법무법인 테헤란은 서울, 경기, 부산뿐만 아니라 전국 각지에서 쏟아지는 법률 상담과 사건 수임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10년 경력의 대형 로펌 출신 형사전문 대표변호사와 20년 경력의 검사출신 형사전문변호사를 필두로 교통범죄 전담센터를 운영하며 급정거, 급출발과 같은 교통범죄 사건들을 다수 해결해오고 있습니다.

 

[법무법인 테헤란]

 

-100인 규모의 믿을 수 있는 중견 로펌

 

-교통범죄전담팀을 통한 치밀한 사건 해결

 

-의뢰인이 원할 때, 언제든지 1:1 상담

 

-수많은 사건 케이스를 바탕으로 한 의뢰인 맞춤형 솔루션 제공

 

-법리적이고 합리적인 선임 비용 책정

 

 

또한, 의뢰인과 담당 변호사를 1:1로 배정해 의뢰인 중심의 밀착 변호를 진행합니다.

 

그리하여 압도적인 승소사례를 통해 노하우를 쌓아오며 더욱 높은 품질의 법률 솔루션을 제공해드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전문 변호사가 있다고, 승소 사례가 많다고 하여 무조건 100% 좋은 법인이라고 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저희를 통해 좋은 결과를 얻어갔다는 사실만큼은 진실입니다.

 

수없이 많은 노하우와 실력으로 여러분을 끝까지 조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목록보기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